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쿄 신주쿠 골든거리를 방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골든거리에 처음 방문하는 분이라도 부담 없이 가실 수 있는 맛집 5군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골든거리가 무엇인가?
신주쿠 가부키쵸 1쵸메에 위치하고 있는 골든거리.
이곳은 전쟁 후의 일본의 암흑의 시대에서 생겨났습니다.
그 시대의 예술가, 아티스트, 배우, 작가들이 모여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뇌를 했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쭉한 거리에 300개 가까운 점포가 늘어서 있고, 골목이 좁고 가게도 비좁은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의 레트로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바로 옆동네 '오모이데요코초'와 함께
신주쿠를 대표하는 곳입니다.
특히 저녁이 되어 가게에 간판이 하나둘씩 켜지면
그야말로 옹기종기 모여있는 거리의 풍경이 레트로한 감성으로 우리를 초대합니다.
역사가 깊은 만큼 맛있는 집들도 많고, 가볍게 한 잔 하고 갈 수 있는 가게도 많아서
찾는 재미가 있는 거리입니다.
1. すごい煮干ラーメン凪 新宿ゴールデン街店 本館 (스고이 니보시 라멘)
여기는 골든거리에서 소문난 라멘 가게입니다. '
니보시'란 말린 작은 생선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와 비교하자면 멸치 육수 라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곳의 사장님이 아오모리에 갔을 때 우연히 들른 가게에서 라면을 먹었다고 합니다.
그맛이 가히 너무 충격적으로 맛있어서 '이 맛을 도쿄 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작하게 된 이 가게는 매일 손님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라면 한 그릇에 어마어마하게 많은 니보시가 들어간다고 하여 국물을 한 입 맛보는 순간 응축되어 있던 그 맛이 입에 퍼져 나가는 게 별미라고 합니다.
수프에 사용되는 재료들도 계절에 따라 다르게 하고 있어 찾을 때마다 미묘하게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게 안에 좌석이 10석 정도밖에 없기 때문에 거의 항상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지만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리면 맛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술 한잔 한 후에 마지막으로 먹는 메뉴로서 제격인 것 같네요.
지도
https://maps.app.goo.gl/zQbvTwqz5Jsdnso76
라면 나기 신주쿠 골든가점 본관 · 일본 〒160-0021 Tokyo, Shinjuku City, Kabukicho, 1 Chome−1−10 2F
★★★★☆ · 일본라면 전문식당
www.google.co.kr
영업시간
24시간
2.Pavo ( 파보)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이탈리아 요리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가게 '비스트로 파보' 입니다.
이 가게의 콘셉트는 '젓가락으로 먹을 수 있는 프랑스 메뉴'라고 합니다.
'비스트로'는 본래, 프랑스에서 프랑스 요리를 판매하는 식다으이 종류 중 하나 라고 합니다.
가게 규모는 11석 정도로 아담하여 저녁 무렵에는 항상 만석이라고 합니다.
요리사가 오랜 시간에 걸쳐 만드는 요리에는 하나하나 장인의 숨결이 깃들어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이 최대 장점입니다.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멘치카츠' (500엔)이라고 합니다.
바삭한 튀김 안에 듬뿍 들어있는 치즈가 입안을 황홀하게 한다고 하네요.
술은 '홈메이드 오리지널 샹그리아' (700엔)이라고 합니다. 또한 '로스트비프'(500엔), '튀김 브로콜리'(300엔) 등 가격이 저렴하여 더욱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입구가 좀 안쪽에 있어 간판을 잘 찾아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지도
https://maps.app.goo.gl/jXDAi9ihKcHZLHMV8
Bistro Pabo Pavo · 일본 〒160-0021 Tokyo, Shinjuku City, Kabukicho, 1 Chome−1−5 パレスビル 1-C
★★★★★ · 비스트로
www.google.co.kr
영업시간
17:00~24:00
3. BAR ARAKU
이곳은 특히 일본에 온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바라고 합니다.
전 사장님이 호주 사람이었다고 하네요. '일본에 오는 외국인들이 부담 없이 들릴 수 있는 술집을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창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사장님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장소라고 합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라면 '자릿세(700엔)'가 없어 더욱더 외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술만 제공하는 바 형태로 운영되며 골든거리 치고는 가게 내부가 좀 넓은 편이라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의 친구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술만 팔고 있는 바 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스낵, 완두콩 등 가벼운 안주류 있음)
칵테일과, 위스키, 니혼슈 등 다양한 술을 구비하고 있으며, 이 가게 만의 특이한 칵테일 (사무라이 록) 도 인기라고 하네요.
지도
https://maps.app.goo.gl/U9AyZ45hfLAERrNw7
ARAKU · 일본 〒160-0021 Tokyo, Shinjuku City, Kabukicho, 1 Chome−1−9 2F ゴールデン街 G2 通り
★★★★★ · 술집
www.google.co.kr
영업시간
19:00~03:00
4.どんがらがっしゃん本店(돈가라갓샹 본점)
이곳은 전형적인 일본식 이자카야 가게입니다.
창업한 지 15년 정도 된 이 집은 오사카 스타일의 쿠사카츠가 메인이라고 합니다.
가게도 골든거리 치고는 꽤 넓은 편입니다. 22석 정도 있다고 하네요.
쿠시카츠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과장 조금 보태서 꼬치에 먹을 수 있는 모든 걸 꿰어서 튀기면 다 쿠시카츠라고 부릅니다.
그중에서도 이 가게의 특히 인기 메뉴는 닭고기, 베이컨 치즈 라고 합니다.
주문 방법도 외국인 관광객을 배려해서 종이에 체크해서 건네주면 된다고 합니다. (영어메뉴 있음)
저렴하게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1인 1 음료 주문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하니 들어가자마자 주류 인원 수당 주류 하나씩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지도
https://maps.app.goo.gl/jzPmnrAxbKHLK8sd6
どんがらがっしゃん · 1 Chome-1-9 Kabukicho, Shinjuku City, Tokyo 160-0021 일본
★★★★☆ · 일식 꼬치 및 튀김 전문점
www.google.co.kr
영업시간
17:00~03:00(일요일 휴무)
5.茶茶 花 (차차 하나)
교토의 '오반자이'를 메인으로 한 가게입니다.
'오반자이'는 교토에서 유명한 채소를 사용한 다양한 요리를 뜻하는 말로
가지, 오이, 고추, 무, 우엉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합니다.
서양인들에게는 선뜻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일 수도 있겠지만 한국인에게는 아주 이해하기 쉽죠.
그냥 반찬입니다^^;
거기에 다양한 사시미, 솥밥 등 일식메뉴가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골든거리의 가게들은 대부분 비좁은 느낌이지만 이곳은 하나의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집으로
꽤 규모가 큽니다. 1층, 2층 합쳐서 약 120석 정도의 규모라고 합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손님층이 굉장히 다양하다고 합니다.
지도
https://maps.app.goo.gl/aekvVzdGbW7wa21q6
ChaCha Hana · 1 Chome-1-1 Kabukicho, Shinjuku City, Tokyo 160-0021 일본
★★★★☆ · 일본 음식점
www.google.co.kr
영업시간
월~금: 17:00~23:00
토,일: 12:00~14:30 , 17:00~22:00
도쿄 여행 재밌게 즐기시고 선물 사는 것도 있지 마세요.
2023.10.25 - [일본 여행] - [일본인이 선정한] 도쿄 쇼핑리스트, 선물, 꼭 사야할 디저트 추천 TOP 5
[일본인이 선정한] 도쿄 쇼핑리스트, 선물, 꼭 사야할 디저트 추천 TOP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쿄에서 꼭 사야 하는 쇼핑리스트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도쿄 여행 중이신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고 풍성한 쇼핑되시기 바랍니다. 일본여행에서 한국인들이 많이
bookodore.tistory.com
오늘은 신주쿠 골든거리의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일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일본여행지 추천! 3가지 테마별로 떠나보자! (0) | 2023.11.04 |
---|---|
후쿠오카에서 오이타,벳푸,유후인 가는 방법! 버스, 기차, 유후인노모리 소개 (0) | 2023.11.04 |
도쿄 하마리큐 은사정원! 빌딩숲 속 에도시대 전통을 느끼며 산책하자! (0) | 2023.11.04 |
미야기현 센다이 여행지 '미칠듯한 존재감'의 센다이 대관음상 이야기 (0) | 2023.11.02 |
최신판 (2023.11) 부산 대마도 배편, 비교, 요금, 꿀팁 정리! (0) | 2023.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