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쿄 관광지도에 대해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도쿄가 처음이신 분들은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대략적인 지리 감각을 익히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도쿄는 워낙 넓은 곳이기에 구역별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흐름은 먼저 도쿄 주변을 살펴보고 도쿄 시내에서 총 7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대략적인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세세한 맛집 정보나 교통편 정보 등은 저의 포스팅의 다른 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쿄 주변
먼저 도쿄 주변의 모습입니다.
오른쪽 편에 나리타 국제 공항이 위치해 있습니다.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도쿄 중심부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고속열차: 스카이라이너, 나리타익스프레스와 같은 공항 직통 열차를 타고 도쿄 시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보통 3000엔 정도이며 소요 시간은 대략 40분 정도입니다.
- 버스: 저렴한 가격으로 도쿄 시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편수도 많아 (거의 20분 간격) 이용하기 편합니다. 소요 시간은 보통 70분 정도 걸리고 가격은 1300엔입니다.
도쿄의 중심지의 바로 오른쪽에는 디즈니랜드가 위치해 있습니다. 디즈니랜드를 따로 빼놓은 이유는 치바현 소속이기 때문입니다. 디즈니 랜드에 관해서는 아래 구역별 지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도쿄의 남쪽에는 요코하마시가 위치해 있습니다.
요코하마는 항구 도시로 유명하며 야경이 아름다우며 차이나타운이 유명합니다.
일정이 넉넉하시다면 요코하마에도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코하마에서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가마쿠라와 에노시마를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슬램덩크의 해안 배경의 건널목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에노시마와 가마쿠라에서는 해양 액티비티를 비롯한 다양한 유적지를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도쿄역에서 대략 1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도쿄 일정이 5박 이상이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도쿄 구역별 관광지도
도쿄는 워낙 넓기 때문에 화면에 표시한 구역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볼거리가 있겠지만, 도쿄가 처음이신 분은 대부분 1번~7번 구역에서 대부분 관광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도쿄는 2박 3일, 혹은 3박 4일 일정으로 많이 가시는데 7개 구역을 다 돌아보시려면 3박 4일로 좀 부족한 느낌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구역: 아사쿠사, 스카이트리 주변
도쿄 관광 1번지라고 불리는 아사쿠사와 스카이트리입니다.
아사쿠사에는 유명한 절인 '센소지'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사쿠사에서 관광을 마치고 스카이트리까지 천천히 걸어서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두 지점의 사이는 가깝습니다. (걸어서 20분 정도)
아사쿠사와 스카이트리 사이에는 스미다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두 개의 막강한 관광지가 있는 덕에 외국인들이 끊임없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두 곳 이외에는 이렇다 할 관광지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두 곳을 묶어서 반나절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2 구역: 우에노&아키하바라 주변
두 번째는 우에노와 아키하바라 주변입니다.
우에노 역 주변에는 유명한 우에노 동물원이 있습니다.
또한 아메요코라고 하는 거리가 있습니다.
아메요코는 상점가로서 2차 대전 후에 미국제품을 팔던 암시장이 발생 기원입니다.
왁자지껄한 시장의 분위기도 느낄 수 있고, 정겨운 선술집이 빼곡히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에노역에서 남쪽으로 내려오면 아키하바라역이 있습니다.
아키하바라는 오타쿠들의 성지로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피규어와 전자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메이드 카페, 이색 카페 등 다양한 관심사를 만족시켜 주는 곳입니다.
아키하바라의 서쪽 편에는 도쿄돔이 있습니다.
짧은 일정으로 오시는 분들은 도쿄돔까지 잘 안 가시겠지만 일정이 넉넉하시다면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쿄돔에서 열리는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것도 좋지만 도쿄돔 주변으로 오락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편입니다.
도쿄 돔 시티에 바이킹, 롤러코스터, 대관람차 등이 있어 일정이 넉넉하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3 구역: 도쿄역, 긴자, 롯폰기, 도쿄타워
도쿄의 중심부라 할 수 있는 도쿄역 주변입니다. 중심부답게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먼저 가장 큰 직사각형이 도쿄역 주변입니다. 도쿄역 자체로 볼거리가 풍부하고 근대적인 외관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도쿄역의 바로 서쪽에 보이는 큰 녹지는 '고쿄'라는 곳으로 일본 천황이 거주하는 궁궐입니다. 해 질 녘에 고쿄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아름답습니다.
또한 도쿄역 남쪽으로 10분 정도만 걸으면 긴자가 있습니다. 긴자는 수많은 명품샵과 럭셔리한 상점들로 가득한 거리입니다. 특히 주말에 긴자에 방문하시면 차량이 통행금지 되어 도로에 사람들이 걸어 다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쿄역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면 츠키지 시장이 있습니다. 새벽부터 문을 여는 어시장으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해산물 포차들이 즐비합니다. 다만 오후 3~4시가 넘어가면 거의 문을 닫는 분위기이니 오전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츠키지시장에서 더 남쪽으로 내려오시면 히마리큐 은사정원이 있습니다. 일정이 빡빡하시다면 굳이 방문하실 필요는 없지만 넉넉하시다면 한 번쯤 가본느 것도 추천드립니다. 초호화 빌딩 숲과 아즈넉한 일본 전통 정원이 조화를 이룬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히마리큐 은사정원의 서쪽에는 도쿄타워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스카이트리와 함께 도쿄의 상징인 도쿄타워는 예상외로 에펠탑 보다 크기가 큽니다. (333m) 하지만 주변에 이렇다 할 관광지가 없기 때문에 도쿄타워를 배경으로 사진만 찍고 이동하시는 게 좋습니다.
해 질 녘의 도쿄타워에 조명이 들어오는 것을 보시고 가까운 곳에 롯폰기가 있으니 롯폰기 일루미네이션을 보러 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4 구역: 신주쿠
도쿄의 대표적 번화가인 신주쿠입니다.
JR신주쿠역 동쪽 출구로 나오시면 가부키쵸를 비롯한 대표적인 상업시설, 술집, 백화점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반면, 서쪽 출구로 나오시면 오피스가로 고층 빌딩들이 즐비합니다. 고층 빌딩 숲을 지나 계속 직진하면 도쿄 도청이 있습니다. 도쿄 도청 전망대는 도쿄 시내를 무료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전망대입니다. (높이 202m) (지하철 도초마에 역)
신주쿠의 북쪽에는 코리안타운인 신오쿠보가 있습니다. 사실 뭐 한국사람이 일본까지 가서 코리안타운에 가실 일은 별로 없으시겠지만 그래도 혹시 긴 일정 중에 한국음식이 그리우시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맛있는 집도 좀 있고, 케이팝 아이돌 굿즈 앞에서 열광하는 일본 여고생들을 보면 한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5 구역: 시부야
5 구역은 신주쿠와 함께 도쿄의 대표 번화가인 시부야입니다. JR시부야역 앞에 시부야의 상징인 스크램블 교차로, 하치코동상, 스부야 스카이 등이 있습니다. 시부야의 북쪽에는 요요기 공원과 하라주쿠가 있습니다. 일본 젊은 세대들의 최신 패션 유행이나 좀 특이한 패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하라주쿠로 가 보세요.
좀 세련되고 깔끔하면서 품위 있는 거리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오모테산도나 나카메구로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나카메구로는 4월에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나카메구로 옆 다이칸야마에도 꽤 힙한 느낌의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에비스도 역시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각종 상업시설과 유명한 트렌디한 상점들이 많고 에비스 맥주박물관에서 무료 시음도 즐길 수 있습니다.
6번 구역: 오다이바
아마 6 구역까지 가려고 생각 중이신 분들은 도쿄 일정이 최대한 4박 정도는 되시는 분들일 겁니다. 오다이바는 도쿄의 대표적인 해상공원으로서 실물크기의 건담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각종 상업시설이 들어서 있어 쇼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인 '유리카모메'를 타고 중간사각형 표시한 레인보우브리지를 건너가면 오다이바에 도착하게 됩니다. 보통 유리카모메 탑승은 '신바시' 나 '시오도메'에서 많이 합니다. 유리카모메를 타고 바다를 건너며 보는 야경도 낭만적입니다.
지도의 가장 왼쪽에 표시는 '시나가와'는 딱히 관광지는 아니지만 '신칸센'을 탑승할 수 있는 곳이기에 표시하였습니다.
도쿄역에서 출발한 신칸센이 나고야, 오사카 방향으로 출발하기 전 정차하는 역입니다.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예정되어 있다면 시나가와 근처에 숙소를 잡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7번 구역: 도쿄디즈니 랜드
도쿄디즈니랜드나 디즈니씨를 가실 분은 JR 마이하마 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디즈니랜드 가시면 하루종일 있게 되기 때문에 굳이 필요 없는 정보긴 합니다만,
왼쪽에 카사이린카이수족관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대관람차도 있고 각종 오락시설, 상업시설이 있는 유원지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을 듯하여 넣었습니다.
오늘은 도쿄 관광지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도 모든 것을 다 아는 것은 아니지만 유학했던 경험을 되살려 인터넷 찾아보면서 열심히 썼습니다^^
다른 글들도 살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11.18 - [일본 여행] - 도쿄에서 가마쿠라, 에노시마 가는 방법! 가볼만 한곳
2023.11.13 - [일본 여행] - 2023년 11월 최신판! 나리타 공항~도쿄 가장 싼 방법 1300엔 버스!
2023.11.04 - [일본 여행] - 신주쿠 골든거리, 골든가이 맛집 추천 5선! 다양한 맛집 소개
그럼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일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특이하고 웃긴 물건 소개! (0) | 2023.11.27 |
---|---|
삿포로에서 오타루 이동 방법! 전철, 버스, 렌터카 (0) | 2023.11.25 |
일본 오사카 시내 관광 구역별 지도 분석! 처음 가시는 분은 필독! (0) | 2023.11.22 |
일본 돈키호테 쇼핑 리스트! 디저트, 화장품, 식료품 8선! (0) | 2023.11.19 |
도쿄에서 가마쿠라, 에노시마 가는 방법! 가볼만 한곳 (0) | 2023.11.18 |